반크 도서 안내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에서 반크에서 교육받는 모든 회원들과 한국을 사랑하고,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고자 하는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을 위해  < 세계를 바꾸는 작은 거인들: 반크 청년들의 지구촌 외교혁명> <우리가 바로 대한민국입니다!> <청년 반크, 세계를 품다> 단행본을 발간하였습니다.

온라인이라는 매체는 단기간 이슈를 만들고 이를 공유하기에는 적당하지만, 웬만큼 체계적이지 않고서야 지속력을 지니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온라인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이 반크 단행본입니다. 자신의 나라, 한국을 더 소중히 여기는 마음, 개인의 꿈을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성취하는 방법을 통해  장차 세계무대에서 글로벌 리더가 될수 있도록 꿈을 키워드립니다.

반크는 사이버 외교관 양성 단행본 발행을 통해 7천만 대한민국 국민과  흩어진 650만 해외 동포들을  대상으로 사이버 외교관 활동에 동참시켜 한국 바로 알리기 사업과 국가브랜드 제고 사업을 범국민적으로  대대적으로 전개시켜 나갈것입니다. 반크의 꿈은 대한민국 모든이의 꿈을 넘어 아시아의 꿈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반크회원 필수 교재 (반크에 가입하신 분은 초등학생, 청소년, 청년별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세계를 바꾸는 작은 거인들: 반크 청년들의 지구촌 외교혁명

한국의 청년들이 반크 활동을 통해 역사를 배우는 것을 넘어서 스스로 역사를 바꿀 수 있는 주인공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 17년간 활동해온 반크 청년들의 활약상, 구체적인 홍보 전략, 실천 활동들을 모두 담았습니다.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돈도 인맥도 아주 화려한 스펙도 필요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마음’과 ‘실천’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를 바로 알고 자긍심을 갖는 것부터가 시작입니다. 이 책에 제시되는 미션들을 하나하나 따라하면서 ‘글로벌 역사외교대사’, ‘재외동포 영사 대사’, ‘글로벌 친선대사’,  ‘글로벌 통일외교대사’, ‘글로벌 독도 대사’, ‘글로벌 인권대사’에 직접 도전할 수도 있습니다. 

  Yes24 서점에서 구입 하기          인터파크에서 구입하기         알라딘에서 구입하기

 

우리가 바로 대한민국입니다! ( 청소년 )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 가족들이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며 지구촌을 변화시켜 나가는 비법을 담은 책.이 책에서는 개인의 가치를 끌어올릴수 있는 스토리 텔링, 나아가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를 세계인에게 감동적으로 알릴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이 책을 통해  한국의 청년들은 대한민국의 꿈과 미래를 세계인에게 설계하며, 지구촌의 청년들에게 희망을 줄수 있는 나라로 대한민국을 변화시키는 힘을 창출할수 있게 됩니다. 저자는 자신의 반크 사이트를 통해 한국을 움직이는 100인에 선정된 경험으로 한국의 청년들이 개인의 스펙을 끌어올리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대한민국 국가 대표 청년이 될수 있도록 맨토링을 해줍니다.

  Yes24 서점에서 구입 하기          인터파크에서 구입하기         알라딘에서 구입하기

 

 

청년 반크 세계를 품다 ( 청년 )

글로벌 인재로 꿈을 키우는 반크 가족들의 도전과 열정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한국을 바로알고 전세계인에게 효과적으로 한국을 홍보할 수 있는 방안을 들을수 있습니다. 반크 단장과 반크회원들이 직접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이끌어 주는 다양한 예시들을 따라하다 보면 누구든 대한민국 홍보대사, 더 나아가 글로벌 인재가 될 수 있습니다. 해외에 우리나라를 바로 알리는 활동을 통해 영어·세계사·국사 등의 지식을 쌓는 것은 물론 문제해결력·논리력·리더십 등의 역량을 넓혀갈 수 있습니다

출판사: 랜덤 하우스

  Yes24 서점에서 구입 하기           인터파크에서 구입하기         알라딘에서 구입하기

 

재미있는 외교와 국제기구 이야기 ( 초등학생 )

수많은 초등학생들이 외교관과 UN등의 국제기구 직원을 꿈꾸지만 실제로 외교관과 국제전문가가 되는 경우는 극소수인 상황에서 국가나 UN에서 임명한 외교관과 국제기구 임직원이 아니더라도 정치, 경제, 문화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직업 외교관 이상으로 대한민국과 지구촌을 위해 활동할 수 있다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 책은 반크의 사이버 외교관으로 활동하고자 하는 초등학생들이 반크의 민간 외교의 열정을 넘어, 국가 외교관 이상의 실력을 연마할수 있도록 도움을 줄것입니다.
특히 SNS나 블로그 등을 통해 디지털 외교관으로 활동하는 방법과 이를 통해 외국 교과서에 실린 우리 역사 오류를 바로잡는 방법, 전 세계에 우리나라의 국가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방법 등을 상세하게 배울 수 있어, 외교와 관련된 꿈을 꾸고 있는 어린이들이 지금부터 차근차근 디지털 외교관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 가나 출판사

  Yes24 서점에서 구입 하기           인터파크에서 구입하기         알라딘에서 구입하기

 

 반크회원 보조 교제

사이버 외교관 반크( 사이버 외교관 활동에 대한 체계적 이해)

중학생부터 성인을 대상으로한 “사이버 외교관, 반크” 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사이버 외교관 활동의14단계를 체계적으로 체험할수 있습니다.  14 단계별로 선배들의 시범을 볼 수도 있으며 각 활동의 중요성이나 의미 등도 충분히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무리 없이 프로그램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자 자기 자신을, 주어진 틀 안에서 주어진 역할만 하는 ‘엑스트라’가 아니라 역동적으로 틀을 만들고 그 무대 안에서 주체적으로 움직이는 ‘주인공’으로 변화가 될수 있습니다

출판사: 한언

 Yes24 서점에서 구입 하기        인터파크에서 구입하기         알라딘에서 구입하기

 

 

반크활동이 주는 즐겁고 뿌듯한 변화

반크활동은 ‘자신의 변화와 한국의 변화는, 다름 아닌 스스로가 만들어 가는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는 데 그 강점이 있다. 최근 반크는 동해나 고구려문제와 관련해서 성과를 내기도 했고, 세간의 관심도 많이 받은 게 사실이다. 하지만 《사이버 외교관, 반크》에서 가장 강조하는 바는 이러한 성과보다도, 모든 변화의 핵심에 있는 것은 스스로라는 점이다. 반크의 프로그램에 따라 직접 움직이다 보면 자연스럽게 이러한 자세를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다는 게 반크가족들의 말이다.

반크! 요즘 아이들 사이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키워드랍니다. 제 아이는 반크가 되고부터 컴퓨터 게임을 하는 시간이 확 줄고 외국 친구에게 영어 편지를 쓰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그래서인지 영어성적도 정말 부쩍 올랐고요. 자신의 작은 노력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너무나 많다는 걸 깨달았다나요? – 반크 사이버 외교관 김정숙(주부)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다, 자긍심을 가져라, 자신을 과장하거나 포장하지 말고 진실해라, 잘못된 것은 확실하게 말하고 올바르게 지적하라, 나의 꿈이 곧 대한민국의 비전이다. 반크가 되어보니까 저절로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크 사이버 외교관 홍현주(초등학생)

반크 교육 과정을 통해 세계 각국의 보도를 보는 눈이 생겼고, 늘어가는 영어실력에 나 자신도 놀랐습니다. 또 우리 사이버 외교관들의 힘으로 오류들이 시정되었다는 소식에 환호를 하기도 했고요. 도전하세요! 나 하나가 아닌 한국인으로 변화하는 당신을 볼 수 있을 겁니다. - 반크 사이버 외교관 김경탁(직장인)

반크를 통해 한국을 세계에 알리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국제학을 공부하고 있는 저는 세계화의 출현으로 인해 국경의 의미가 허물어지는 지금이야 말로 우리나라에 대해 정확히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무리 영어를 잘하고 급변하는 국제 정세에 대해 잘 알고 있어도 모국에 대한 지식이 없으면 국제 사회 활동에 떳떳이 참여하기는 힘들다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언젠가는 한국을 대표하여 국제 사회에서 일하기를 꿈꾸는 저에게 있어서 반크 활동은 매우 귀중한 경험이었습니다. - 최지선(이화여대 국제학부 4학년,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뉴스 전문 요원)

고등학교 때 처음 반크의 사이버 외교관 활동 교육을 받으면서 많은 초등학생들이 영어를 배워서 자기소개를 하고 세계 각국에 친교 메일을 보내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도 ‘조금만 더 일찍 시작했다면 더욱 더 많은 세계 친구들을 사귀고 한국을 알릴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지요. 반크 활동을 통해서 세계의 평화를 소망하는 여러분들의 간절한 목소리가 세계인들에게 들리게 될 것입니다. – 남예지(미국 워싱턴 D.C. 조지타운 대 1학년)

저는 반크 활동을 통해 민족을 가슴에 품고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는 다양한 경험을 했습니다. 한일간의 외교적 긴장이 팽팽할 때 밟은 독도 땅, 프랑스로 교환 학생 와서 상봉한 7년 지기 스웨덴 펜팔 친구, 한국 문화에 반한 한 미국인과의 전국 일주, 국제기구에서 활발하게 뛰는 활동가들과의 인터뷰···. 이 다채로운 경험들은 내가 그동안 반크 활동을 하면서 만들어간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추억들입니다. - 남승미(서강대 2학년)

반크 단행본 구입방법   교보문고, 영풍문고등 전국 대형서점 및 인터넷 서점

 

여러분에게 겨자씨 한 알 만한 믿음이라도 있으면 이 산더러 ‘여기에서 저기로 옮겨 가라!’ 하면 그대로 될 것이요 여러분이 못할 일이 없을 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