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반크 정신

Near Japan, Near China 가 아닌 Near Korea 첫 세대를 향해 나아갑시다.

한 유학생 친구로부터 받은 사연을 소개합니다.

캐나다에서 어학연수 하던 시절 뉴욕으로 여행을 갔게 되었습니다. 길거리를 지나가고 있는데 미국인들이 제게 물어보았습니다. “Are you from China?” 그래서 전 아니라고 대답했고, 그 후에는 “Are you from Japan?” 이라고 되물어서 또 다시 아니라고 하자, “Where are you from?” 이렇게 물어보는 것이었습니다. 전 당당하고 자신 있게  “I am from Korea.” 라고는 말했지만 기분은 씁쓸했습니다.

또 다른 유학생으로부터 받은 사연을 소개합니다.

미국에서 처음만나는 외국인이 저를 처음보자 제게 물어보았습니다. “Where are you from”  그래서 전 자신있게 “I am from Korea.” 라도 대답했습니다. 그러자 그 친구는 “Korea?  North Korea” 라고 묻길래 “No, I am South Korea!” 라고 말했습니다 그랬더니 “Where is South Korea? 라고 묻는것이었습니다. 순간 전 한국의 위치도 모르는 외국인이 참 세계사적 상식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어쩔수 없이 외국인에게 한국의 위치를 알려주기 위해 “Korea is near Japan, between China and Japan”  라고 말했습니다. 그제서야 친구는 한국이 어디에 있는지 알것같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외국친구가 한국이 어디있는지 모르는것도 씁씁했지만 한국인으로서 내 스스로가 한국의 위치를 설명할때 일본과 중국옆에 있다고 말할수 밖에 없는 저의 처지도 씁쓸했습니다.

어쩌면 한국의 위치도 모르는 전세계 외국인들에게, 언젠가 1%의 한국인이 60억 지구촌을 변화시킬 그 날이 올것이라고 말하는 것은 무리일지도 모릅니다. 심지어 한국하면 북한먼저 떠오르는 전세계 외국인에게 언젠가 1%의 한국인이 통일 한국을 성취하여 아시아 평화를 이끌어내고, 장차 아시아의 중심이 되어 전세계를 이끌어가는 월드 체인저가 될것이라고 말하는것은 억지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반크의 생각은 다릅니다.

겨자씨는 어떤 씨보다 더 작은 것이지만, 자라면 어떤 풀보다 더 커져서 나무가 되며 공중의 새들이 와서, 그 가지에 깃들입니다.  꿈을 품은 작은 씨앗 한알이 언젠가 자라서 풀이 되고, 나무가 됩니다. 그것도 2m나 되는 큰 나무가 되고 숲이 됩니다.  그리고 그 나무에는 새들이 찾아와서 휴식을 취하고 갑니다.

대체로 사람들은 크고 강하것에 가치를 둡니다. 겨자씨처럼 작고 나약한 것은 아무런 가치도 없고 쓸모가 없다고 여깁니다. 하지만 그 작은 겨자씨도 성장을 하면 누군가를 위한 안식처가 되고 보금자리가 됩니다.

겨자씨안에는 언젠가 나무가 되어 새들을 깃들게 할것이라는 소명이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 청년들의 꿈도 마찬가지입니다. 60억 인구중에 한국 청년 한 사람 한 사람의 꿈은 겨자씨처럼 작은 존재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소명을 품은 한국인 한사람 한사람의 꿈들이 모여 세계속에 대한민국의 이미지가 달라질것입니다.
한국인 한사람 한사람의 꿈과 꿈이 모여 더 큰 꿈이 되고 1%의 한국인이 60억 지구촌을 변화시킬 그 날이 올것입니다.

하지만 그날을 위해서 우리는 먼저 해야할 일이 있습니다.

우선 한국 청년들이 먼저 꿈을 꾸어야 합니다.

언젠가 세계인들이 동양인을 보면 한눈에 당신 혹시 한국인입니까? 라는 질문을 받게 될것이라는 꿈을.

언젠가 일본과 중국의 청년들이 세계인들을 만나면 우리는 한국옆에 있는 나라라고 자랑스럽게 말하게 될것이라는 꿈을.

언젠가 한국의 청년들이 국제무대에서 만나는 외국인들에게 한국에서 왔다고 하면 감사하다고, 당신들 나라 한국 덕분에 지구촌이 변화되고 있다고 말하게 될것이라고 비전을 품어야 합니다.

언젠가 세계인들이 한국하면 아시아의 중심, 동북아의 관문, 전세계 모든이와 꿈과 우정을 나누는 대한민국이라고 말하게 될것이라는 소망을 품어야 합니다 

그런 꿈과 비전,소망이 모여 언젠가 세계인구의 1% 한국인,
그 한국인이 60억 지구 마을을 구하는 영웅이 될것입니다.

씨앗이 이룬숲에 새가 깃들 듯이 60억 세계인이 대한민국에 깃들수 있도록 한국의 청년들이 웅장하고 큰 꿈을 꾸어야 합니다! 

21세기는 한국의 청년들이  60억 지구촌을 올바르게 인도할 등대지기가 될것이기 때문입니다.
반크는 바로 그 일을 여러분과 하고자 합니다.

세계 인구의 1% 한국인, 그 한국인이 60억 지구촌을 옳은길로 인도하여
밤하늘의 별과 같이 빛나는 영웅이 될것입니다

한국의 청년 여러분! 아시아의 등대지기가 되어 지구촌 수많은 사람들을 옮바른 길로 인도하는 큰 꿈을 꾸세요! 
하나되는 대한민국이 아시아의 등대지기가 되어 지구촌을 변화시켜나가는 큰 꿈을 가슴속에 품으세요! 

30억 아시아 인구가 한국청년들의 꿈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시아를 향해 큰 꿈을 꾸세요!

아시아인으로서 설레이지 않으시나요?
전세계인의 꿈과 미래가 아시아로 향하고 있습니다.

세계적 투자 전문가들은 가까운 장래에 아시아 지역의 경제력이 전세계 경제를 좌우지할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고, 이미 세계 10대 금융중심지가운데 4개가 아시아에 있을 정도로 아시아는 세계 미래를 움직이는 중심축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시아 미래에 대해 장비빛 전망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현재 북한 핵문제는 동북아 평화를 위협하는 가장 큰 걸림돌이 되고 있으며, 아시아 각 나라간 정치,
종교, 이념, 역사 분쟁으로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동북아시아 각 나라들은 역사교과서등의 문제로 큰 갈등을 겪고 있습니다.

유럽과 미주등 세계는 지금 대륙별로 하나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세계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나서고 있는데 반해 아시아는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말하는 아시아 지도자들은 많지만 하나로 이끌어내는 구체적인 실천과 지도력을 가진 아시아 국가 리더십은 부족합니다. 현재 30억 아시아인을 태울 거대한 아시아 호는 시대적 분위기와 역사적 기회를 통해 서서히 준비되어 이제 바다로 출항할 날을 손 꼽아 기다리고 있지만, 정작 그 배를 이끌 아시아호 선장은 지금 공석입니다.

중국은 중국 중심으로 아시아가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말하지만 거대한 영토 대국인 중국을 경계하는 아시아인들이 많습니다. 

일본은 일본중심으로 아시아가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말하지만, 일본 제국주의를 경험한 아시아인들은 일본이 아시아의 중심이 되는것을 경계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시아호를 이끌 배의 선장으로 대한민국이 되는것은 어떨가요?

위기는 기회의 또다른 이름입니다.  아시아인의 마음을 얻고, 아시아의 도전과 위기를 구하는 민족과 국가만이 30억 아시아호를 이끌어나는 선장이 될수 있습니다.

한국은 중국과는 달리 거대한 영토 대국으로서 선입관이 없기 때문에 아시아인의 경계를 받지 않습니다. 한국은 일본과는 달리 아시아에 피해를 준적이 없기 때문에 아시아인의 경계를 받지 않습니다.

아시아 전역에 확산되는 한류는 한국인이 아시아인에 호감을 받고, 한국적 가치가 아시아적 가치가 되어 지구촌에 변화시킬수 있다는 가능성입니다

자신감을 가지세요! 한국이 국제정치, 지리적으로 아시아의 중심에 우뚝 서 있습니다

한국은 세계 2위와 3위의 경제 대국인 일본과 중국의 한가운데에 있으며, 미국과 러시아, 중국과 일본등 국제정치를 움직이는 국가들 한가운데에 있습니다.  지구 크기만한 지렛데와 놓을 위치만 발견하면 지구를 움직일수 있다고 공언한 아르키메데스처럼 한국은 아시아를 움직일 최적의 국제 정치, 경제적 위치에 놓여 있으며 한국인에게는 30억 아시아인을 움직일수 있는 다양한 경험의 지렛대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인이 지닌 아시아인을 움직일수 있는 지렛대는 무엇인가요?
한국은 전세계에서 가장 가난했던 나라에서 불과 50년만에 산업화와 민주주의, 그리고 경제강국으로 성장하며 아직도 빈곤문제, 정치문제로 꿈을 잃은 수많은 아시아인들에게 감동적인 성공이야기를 들려줄수 있습니다.

한국은 산업화와 민주주의, 경제적 성공을 꿈꾸는 수많은 아시아 국가들에게
아시아적 성공이 무엇인가를 이야기해줄수 있습니다.

한국은 지정학적으로 아시아의 중심에 위치하여 전 아시아와 연결되어 있을뿐만 아니라, 아시아와 태평양을 연결하는 다리가 되어 아시아인들을 미국과 유럽을 연결할수도 있습니다.

만약 한국인이 지금 아시아가 처한 위기와 도전을 주도적으로 해결해나간다면 아시아인들은 한국을 어떻게 바라볼지를 생각해보십시오.

만약 한국인이 지금 아시아가 처한 위기와 분열을 해결하기 위해 전아시아인의 협력을 이끌어낸다면
아시아인들이 한국을 어떻게 대접할지를 생각해보십어오.

아시아인들은 한국을 중심으로 아시아를 하나로 만들기 위해 기꺼히 함게 나설것입니다. 아시아인들을 한국을 향해 가슴을 설레이며 세계를 변화시키기 위한 보다 큰 꿈에 기꺼히 함께 나설것입니다.

아시아인들은 한국을 30억 아시아호의 선장으로 임명하고,  세계의 위기를 구하러 가는 항해의 길에 선원으로 자발적으로 따라나설것입니다.

꿈을 꾸고 있습니까! 그럼 아시아를 향해 출항하십시오

아시아호 선장이 되어 아시아인을 하나로 모아 지구촌을 구하는 꿈을 꾸는 한국 청년여러분

지금 여러분 눈앞에 무엇이 보이십니까? 
빈곤문제로 고통당하는 수많은 아시아인들이 느껴지십니까!
아시아 빈곤문제는 무엇보다 심각한 상황입니다. 이미 지구촌 빈곤의 2/3가 아시아에서 발생하고 있고, 30억의 아시아 인구중 18억명이 하루 2달러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9억은 생존을 위협받는 처참한 가난속에서 꿈조차 꿀수가 없는 환경에 처해 있습니다.

한국 청년들이 꿈을 꾸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아시아 빈곤 문제를 해결하고, 하루 2달러로 생활하는 18억 아시아인들을 구하게 되는 그 날을!  빈곤에서 해방된 아시아인들이 언젠가 아시아 경제와 지구촌 경제를 크게 성장시키게 될 그 날을!

한국 청년들은 말을 해야 합니다. 한국또한 50년전에 아시아에서 너무 가난해서 꿈조차 꿀수 없었던 나라였다는 사실을. 1950년도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중 하나였던 한국이 오늘날 세계 10대 경제 대국으로 성장하게 되었고, 2009년 11월 경제협력기구인 OECD 산하 개발원조위원회에 가입이 되어 전세계 국가 최초상 원조를 받던 나라에서 원조를 주는 나라로 세계역사에 기록이 되었다는 사실을.

기적에 가까운 한국의 경이적인 발전은 한국만을 위한것이 아니라 아시아를 구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이제 아시아의 운명이 한국의 운명이고, 아시아의 미래가 지구촌의 미래라는 사실을.

준비하십시오! 한국이 아시아를 이끌 선장이 되어 세계를 변화시키는 그 날을 향해!

준비하십시오!  한국은 아시아 중심에서 아시아인들을 하나로 움직이며, 세계를 변화시킬수 있는 가장 좋은 국제정치, 경제, 지리적 환경에 속해 있습니다. 하지만 최적의 환경이 자동적으로 한국을 아시아의 중심국가로 만들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한국인의 마음속에 아시아 중심국가가 되겠다는 야심찬 꿈, 아시아인을 움직일 리더십, 그리고 아시아를 통해 지구촌을 변화시킬 실력을 가졌을때만 얻어지는 것입니다.

아시아 중심국가가 되겠다는 야심찬 꿈이란, 아시아의 운명이 한국의 운명이고, 아시아의 미래가 한국의 미래라는 확신이 가득찬 한국청년들의 소명의식입니다. 한국에서 태어난 이유를 아시아를 하나로 모아 지구촌을 변화시키는것에 있다고 믿는 청년들의 역사의식입니다 

아시아인을 움직일 리더십이란,  아시아인들의 마음속에 하나된 아시아의 미래가 무엇인지를 그릴수 있는 능력입니다. 아시아인들의 머리에 영감을 주며, 가슴을 설레게 하며, 두 손과 두 발을 움직이게 하는 능력입니다  

아시아를 통해 지구촌을 변화시킬 실력이란, 아시아가 처한 위기를 주도적으로 해결해나가는 창조적인 지혜입니다. 아시아적 가치로 전지구적인 위기와 도전을 해결해나가 지구촌을 구할수 있는 실력입니다

이모든것에 앞서서 가장 먼저 준비해야할 일들이 있습니다
아시아 중심국가가 되겠다는 꿈, 아시아인을 움직일 리더십, 아시아를 통해 지구촌을 변화시킬 실력이 있다해도, 정작 대한민국 스스로가 하나가 되지 못하면 아시아를 향한 한국의 모든 꿈은 허상에 불과할것입니다.

그렇다면 하나가 되는 대한민국은 어떤 모습일까요

정치적으로 한국은 모든 국민이 하나가 되어 통일 한국, 아시아 피스 메이커 한국을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동북아시아와 세계 평화의 최대 위협이 되는 한반도 통일문제를 한국인 스스로 해결해나가지 못한다면 아시아 평화를 향한 한국의 꿈은 허황된것입니다. 또한 한국 스스로가 통일을 위해 나서지 않는다면 지구촌 어떤 나라도 한국의 통일에 대해서 자발적으로 협조해주지 않을것입니다. 이시대를 살아가는 한국청년들은 한반도 통일에 가장 영향을 줄수 있는 세계 4대 강국인 중국,일본, 러시아, 미국 정부와 국민들을 대상으로 한반도 통일이 아시아 평화를 위한 가장 중요한 길이고, 세계를 변화시키는 가장 의미있는 일이라고 설득해야 합니다. 과거 일본 제국주의가 한국을 점령했을때, 아시아 전체가 심각한 아픔을 겼었다는 것을 모든 한국청년들이 가슴에 세기며 한국인 스스로가 아시아 피스메이커임을 자각하며 아시아 평화를 위한 등대지기의 소명을 자각해야 합니다   
  
경제적으로 한국은 혁신적인 경제기술과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여 선진국과 개발도상국을 이어주는 다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세계 경제 전문가들은 한국이 최첨단 경제기술을 갖고 한국을 앞지르는 일본과 저임금의 막대한 노동력을 가지고 한국을 추격하고 있는 중국사이에 심각한 위기를 맞고 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한국이 일본을 앞지를수 있는 첨단 기술력을 개발하고, 중국의 노동력이 따라올수 없는 창의력으로 무장되어 있다면 더 나아가 한국이 세계경제 2위와 3위 사이에서의 긴장과 도전을 창조적 기회로 전환시킨다면 한국은 가장 혁신적인 기술, 창의적인 인재국가로 도약할것입니다.
또한 한국이 선진국의 앞선 기술력을 개발도상국에 전해주는 다리가 되고, 한국 경제 수익의 목표가 세계빈곤인구의 2/3에 해당하는 아시아 빈곤을 구제해나가는것에 촛점을 맞추어 나간다면 한국은 전 아시아인의 존경과 세계를 변화시킬 국가라는 명성을 얻게 될것입니다.

사회적으로 한국은 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발판으로 하나된 대한민국을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한국은 일제강점기, 6.25 전쟁, 산업화, 민주화를 거치면서 세계에서 가장 빠른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역동적인 사회라는 명성을 세계적으로 듣고 있지만, 그 이면에는 계층간, 세대간, 지역간, 이념간의 큰 갈등과 분열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래 아시아 시대를 준비해야할 한국의 청년들은 한반도적인 좁은 시각에서 벗어나 아시아적 시각과 세계적인 관점으로 변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 한국사회가 갖고 있는 분열을 아시아를 하나로 모으려는 야심찬 꿈을 통해 해소해 나가야 합니다. 만약 한국 청년들의 시각이 한반도 중심에서 벗어나 아시아에 우뚝서 세계를 향해 솟구치는 독수리의 시각을 가지게 된다면 오늘 한국 사회가 겪고 있는 분열은 장차 아시아인의 갈등과 혼란을 치유하기 위한 백신이 될것이고, 지구촌을 변화시키기 위해 폭팔적으로 하나가 되는 거대한 엔진으로 전환될것입니다

문화적으로 한국은 대륙문화와 해양문화, 동양문화와 서양문화의 다리가 되어 새로운 문화 창조자가 되어야 합니다.

한국은 고대부터 대륙국가의 문화를 해양국가에 전파하고, 해양국가의 문화를 대륙국가에 전파하며 창의적인 문화를 생산하는 아시아 문화 중심지였습니다. 한국은 또한 개인을 중시하는 서양문화의 장점과 한계를 알고 있으며 공동체를 중시하는 동양문화의 장점과 한계를 잘 알고 있습니다. 한국의 대표음식인 비빕밥이 원재료의 맛을 살리면서 창의적인 맛을 만들어내는 것처럼 21세기 한국인이 대륙문화와 해양문화, 동양문화와 서양문화을 버무려 각각의 문화가 갖고 있는 가치를 살리며 세계를 변화시켜나가는 창조적 문화를 만들어내야 합니다. 세계화시대에 동서양의 만남이 빈번해지고, 대륙문화와 해양문화의 접촉이 활발해지는 이때에 한국인 스스로가 아시아와 태평양을 연결하고 동양과 서양을 하나로 이어주는 문화의 다리역활을 자임하고, 세계 문화의 창조자 역활을 자임한다면 한국은 전세계인에게 창조적 영감을 주는 나라로 기억될것입니다

Near Japan, Near China 가 아닌 Near Korea 첫 세대를 향해 나아갑시다

과거 한국의 청년들은 해외에서 처음 만나는 외국인으로부터 혹시 일본인이세요? 혹시 중국인이세요? 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현재 한국의 청년들은 해외에서 처음만나는 외국인에게 우리는 일본과 중국옆에 있는 나라 한국에서 왔다고 말을 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미래 한국의 청년들은 세계속에 변화된 대한민국에서 살게 될것입니다.

Are you Japanese, Are you Chinese 가 아닌 Are you Korea 첫세대에서 살게 될것입니다.

Near Japan, Near China 가 아닌 Near Korea 첫 세대에서 살게 될것입니다.

Near Korea 세대는, 언젠가 세계인들이 동양인을 보면 한눈에 당신 혹시 한국인입니까? 라는 질문을 받게 될 첫 세대입니다.

Near Korea 세대는 언젠가 일본과 중국의 청년들이 세계인들을 만나면 우리는 한국옆에 있는 나라라고 자랑스럽게 말하게 될 첫 세대입니다

Near Korea 세대는 언젠가 한국의 청년들이 국제무대에서 만나는 외국인들에게 한국에서 왔다고 하면 감사하다고, 당신들 나라 한국 덕분에 아시아인이 하나가 되고,
하나된 아시아가 지구촌을 변화되고 있다는 말을 듣게 될 첫 세대입니다

Near Korea 세대는
언젠가 세계인들이 한국하면 평화적으로 통일한국을 성취하여 아시아 피스메이커가 된 나라,
아시아의 중심, 동북아의 관문 전세계 모든이와 꿈과 우정을 나누는 대한민국이라고 말하게
될 첫 세대입니다.

바로 당신이 Near Korea 첫 세대를 주인공입니다.

지금 당신손에 있는 겨자씨 한알이 무엇인지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에서 발견하십시오!

세계속 Near Korea 첫 세대를 성취하기 위해 당신이 갖고 있는 소명이 무엇인지 발견하십시오!

당신이 가진 겨자씨 한알을 통해 60억 세계인이 대한민국으로 깃드는 환상을 꾸십시오!

언젠가 씨앗이 이룬숲에 새가 깃들 듯이 한국인 당신을 통해 60억 세계인이 대한민국에 깃들게 될것입니다. 바로 당신이 그 날을 이룩할, Near Korea 첫 세대의 주인공입니다!

바로 당신이 그 날을 이룩할, Near Korea 첫 세대,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 세대의 주인공입니다!

세계에 한국을 대표할 반크 세대의 주인공이라면 여러분 개인의 꿈을 통해 세계속에 한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이미지가 새롭게 변화가 되어  “더 큰 대한민국의 꿈”을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나아가 여러분 한 개인의 꿈이 지구촌 모든이들의 삶을 풍요롭게 할수 있는 의미 있는 꿈을 품을수 있어야 합니다.

정치, 외교 분야를 꿈꾸는 한국의 청년이라면,

한국을 대표하는 정치인이 되어 여러분을 통해 모든 한국인이 한국에 태어난것에 자긍심을 갖게 되고, 한국이 세계인들 사이에서 가장 살고 싶은 나라, 가장 이민가고 싶은 나라, 가장 관광하고 싶은 나라로 변화가 되는 꿈을 품어야 합니다. 또한 통일 한국을 이루어내어 동북아시아 긴장관계를 해소하고 한국이 아시아 피스 메이커로 세계를 변화시킬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더 나아가 아프리카, 아시아등 정치 환경이 어려운 수많은 국가 지도자들이 한국의 정치 시스템을 동경하고, 한국과 외교적 협력관계를 맺기 위해 한국으로 방문하게 되어 여러분을 찾게 될것이라는 꿈을 꾸어야 합니다.

경제, 사회분야를 꿈꾸는 한국의 청년들이라면,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가, 사회혁신가가 되어 여러분을 통해 한국의 경제가 획기적으로 발전하게 되고,한국사회가 계층간, 세대간, 지역간, 이념간의 큰 갈등과 분열을 해소하여 한국인을 하나가 되게 해야 합니다. 더 나아가 대한민국이 풍요로운 경제력을 바탕으로 세계에서 빈곤 때문에 아파하는 지구촌 시민들을 가장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나라가 될것이라는 꿈을 꾸어야 합니다. 또한 후진국, 개발도상국등 경제, 사회 환경이 어려운 국가들의 경제 사회 지도자들이 한국의 경제 발전을 동경하여 한국으로 방문하게 되어 여러분을 찾게 될것이라는 꿈을 꾸어야 합니다. 

문화, 예술, 스포츠 분야를 꿈꾸는 한국의 청년들이라면,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 예술인이 되어 여러분의 작품을 통해 모든 한국인들이 정신적으로 풍요로운 삶을 살게 되는 꿈을 꾸어야 합니다. 더 나아가 여러분의 작품을 통해 전세계 외국인들이 세상을 살아가는 진정한 의미와,  세상을 변화시켜나가는 용기, 세상을 이겨나가는 도전의식을 갖게 되는 꿈을 꾸어야 합니다. 전세계 수많은 외국인들이 장차 세상을 변화시킨 영감과 지혜를 얻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게 되고 여러분을 찾게 될것이라는 꿈을 꾸어야 합니다.

과학, 의료분야를 꿈꾸는 한국의 청년들이라면,

한국을 대표하는 과학, 의료인이 되어 여러분의 기술이 모든 한국인들의 삶을 보다 더 편리하게 만들고, 육체적으로 건강을 유지할수 있어 행복한 삶을 살수 있게 되는 꿈을 꾸어야 합니다. 더 나아가 여러분의 기술이 낙후된 환경, 열약한 보건 상황속에서 고통받는 지구촌 외국인들에게 희망이 되는 꿈을 꾸어야 합니다. 언젠가 전세계 수많은 외국인들이 여러분의 기술을 얻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게 되고, 여러분을 찾게 될것이라는 꿈을 꾸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꿈이 대한민국의 미래입니다. 반크와 함께 꿈을 꾸는 한국청년, 꿈을 기록하는 한국청년,
꿈을 실천하는 한국청년들이 언젠가 60억 세계인을 대상으로 한국의 미래를 창조하고 세계를 변화시키는 반크 세대의 주인공이 될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