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 UP, 우리가 바로 대한민국 외교관
누구나 한국을 전세계에 홍보할 수 있는 외교관이 될 수 있으며, 한국 국민이 곧 대한민국 외교관이라는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국가브랜드 UP, 우리가 바로 대한민국 외교관> 온라인 전시관을 엽니다!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가 국가기간 뉴스통신사인 연합뉴스와 공동으로 2014년 2월 19일-25일까지 5천년 한국역사의 유산이 전시된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우리가 바로 대한민국 외교관” 전시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반크와 연합뉴스가 2009년 12월 제1차 세계인과 함께 하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2011년 1월 제2차 우리가 바로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에 이어, 제 3차에 해당하는 전시회로 <우리가 바로 대한민국 외교관>이라는 주제로 열렸습니다.
이번 3차 전시회 <우리가 바로 대한민국 외교관>은 1차, 2차와는 다르게 사이버 상에서 외국인과 교류하는 한국의 사이버 외교관 청소년들과 전 세계 곳곳에서 유학, 배낭여행, 해외 자원봉사를 하며 한국을 홍보하는 한국 청년들의 공공외교 활동을 강조함으로서 일상생활 속에서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이 21세기 한국 외교를 대표하는 외교관이자 한국홍보대사라는 사실을 알려나갈 계획되었습니다.
오프라인 전시회 기간 동안에는 직접 국가 브랜드를 높일 청년 공공외교 대사를 선발 및 교육하는 청년 공공외교 대사 양성 교육 프로그램과, 전시 관람객들이 한국을 알릴 수 있는 한국홍보자료를 받아 한국을 알리는 참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이벤트가 진행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오프라인 전시회 때 소개한 컨텐츠는 물론, 공간의 제약으로 소개하지 못했던 컨텐츠까지 모두 담았으며, 생생한 현장 후기와 사진도 함께 전시합니다. 또한, 한국을 홍보하는 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반크의 홍보물을 신청할 수 있는 곳,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는 곳, 다양한 반크의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 등을 보다 세부적으로 소개합니다.